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평가/제품

렉스텍 Rexian 9600GT 오버클럭 허리케인 - (1)외형편



사용자 삽입 이미지

Nvidia사의  9600시리즈에 대한 소문과 정보들이 조금씩 싸이트를 통해 흘러나오는 것을 보면서 기대감과 함께 이제 슬슬 출시할 때가 됐구나 라는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렉스텍에서 출시예정인 Rexian 9600gt 제품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상에 유출(?)된 몇몇 회사의 이미지들을 보면 슬롯 하나만 차지하는 형태의 제품들이 대부분이던데, 렉스텍에서 제로썸 전용쿨러를 장착한 오버클럭 제품을 출시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DVI 단자 2개와 HDMI 단자 1개, 그리고 처음에  HDMI 단자로 착각한 DP 단자(Display Port), 광출력 단자 1개를 지원합니다.  타사 제품들과는 이런 점들이 외형적인 차이가 될 듯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히트파이프 위에 쿨러를 장착해서 냉각성능을 높인 제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CB의 인쇄상태나 솔더링 상태가 깔끔하게 느껴집니다. 레퍼런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정적인 성능을 위해 그랙픽 카드에 보조전원을 연결하게 되어 있으며, 6핀 커넥터에 반드시 전원연결을 해주어야만 시스템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녀석은 초기 한정판에만 추가로 제공되는 팬컨트롤러로 1500~3300rpm 범위내에서 조절 가능합니다한정판 수량은 1000개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총알을 미리 준비해 두셔야 할 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복어나 아구 같은 물고기가 문득 생각나는 디자인의 쿨러..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을 미처 못찍었는데... 쿨러에서 은은한 푸른빛이 나구요작동속도에 따라 빛의 밝기도 달라지네요. 쿨러가 빨리 돌수록 빛의 밝기도 밝아지네요

요건 시간되면 나중에 혹시 추가를..?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 쿨러녀석은 뜯어서 뒤집이 놓으니 더더욱 생선생각이 납니다. 아무래도 야참으로 복매운탕에 술한잔 해줘야 할까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어를 중심으로 야구장 펜스를 연상시듯이 메모리 방열판이 둘러져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모리 방열판마저 확 그냥 다 뜯으면 요렇게 늘어서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nVidia사의 갓나온 따끈따끈한 그래픽 칩셋 9600GT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코어 가운데 G94코드 보이시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모리는 삼성 GDDR3 512MB 256bit 가 장착되어 있습니다기존에는 하얀색이나 노란색 계열로 프린트가 되어 있더니 이제는 그냥 음각으로만 처리되어 있어서 사진으로 보여드리기가 어렵네요. 실력이 부족해서....

요녀석 성능은 어떨런지 잠시 후에 살펴보겠습니다~